Yoongbak유튜브

반응형

최근에 유튜브를 보면서 "스토리" 와 "짧은 동영상" 카테고리가 생긴것을 확인했다. 이 카테고리는 1분 미만의 동영상들이 업로드 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유튜브 모바일 앱 상단에 위치하다 보니 항상 상위노출 되면서 조회수가 높은편인 것 같다. 내가 운영하는 게임 유튜브 채널도 조회수와 구독자수에 목말라 있는데 (^^;), 저런곳에 영상을 올리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알아봤다. 

먼저 스토리 기능은 구독자수가 만명이 넘어야 올릴 수 있는 카테고리며, 영상을 올리더라도 일주일 후에 사라진다고 한다. 또한 현재는 베타테스트 중이여서 아무나 참여는 안되는 것 같다.

짧은 동영상 카테고리는 1분 미만의 "세로" 동영상을 올리면 올라갈 수 있다. 우리가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세로로 촬영을 하면 세로 모드의 크기에 맞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데, 이렇게 1분 미만으로 동영상을 촬영하여 제작할 수도 있고, 여러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080 x 1920 pixels 로 영상 제작 및 인코딩을 해도 된다. 이 외에 추가로 작업해줘야 할것이 하나 더 있다. 

PC로 유튜브 스튜디오를 들어가자. 맞춤설정의 추천 섹션에서 "+섹션 추가"를 통해 짧은 동영상 섹션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해당 섹션을 추가해주면 1분 미만의 세로 동영상 (1080 x 1920 pixels)로 제작하였을 때 짧은 동영상 카테고리에 동영상이 노출될 수 있다.

아마도 유튜브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에서 많이 사용하는 짧은 동영상 서비스에 대응하기 위하여 새로 생긴 기능으로 생각된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은 아닌것 같으며, 이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구독자와 조회수  유입을 발생시킬 수 있을 것 같다. 

(내용 추가중)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