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ongbak유튜브

호구성향테스트

2020. 11. 25. 23:58
반응형

호구성향테스트

SNS에 호구성향테스트 문구가 매우 핫하다. 뭔가 해서 검색해봤더니, 국민랩스 라는 스타트업에서 호구성향테스트 프로그램을 만들어 개개인에게 몇가지 문항을 상황별로 답하게 하고 성향을 파악하여 얼마나 호구인지에 대해 평가하는 것이다. 직장인이 된지 2년. 회사에서 난 굉장히 호구라고 많이 느낀다. 거절하는게 쉽지 않고, 좋은게 좋은것 이라고 생각하며 남을 도와주는것을 좋아하지만, 정작 내가 피해 받을때는 아무소리 못하는.. 전형적인 호구. 이 글을 적으면서 쓴웃음을 짓는다. 사람은 가끔 싫은 소리도 할 줄 알아야하고 자신의 주장을 확실하게 상대방에게 피력하여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야 사회생활을 슬기롭게 할 수 있다. 그래도 사회생활을 조금 하다보니 나름 호구에서 조금 탈출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테스트를 한번 진행해 봤다. 테스트 진행은 무료이며 밑에 있는 링크에 접속하여 간단한 문항들을 체크하면 결과를 바로 알 수 있다.

호구성향테스트 하러가기 ▼

www.hogutest.com/

 

[국민약속 | 첫번째 프로젝트] 호구 성향 테스트

지금 바로 당신의 호구 성향을 테스트해보세요

www.hogutest.com

상기 사이트에서는 호구성향테스트 결과에 의한 성향을 8종류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으며 그 종류는 하기와 같이 '티업이 맑은 흑우' / '의심 많은 흑미어캣' / 공과 사 확실한 흑곰 / 눈치만렙 흑드루미 / 귀가 얇아 슬픈 흑사슴 / 차가운 도시의 흑염소 / 밖에서 코 베이는 흑표범 / 인생 마이웨이 흑마법사가 있다.

티없이 맑은 흑우
의심 많은 흑미어캣
공과 사 확실한 흑곰
눈치만렙 흑두루미
귀가 얇아 슬픈 흑사슴
차가운 도시의 흑염소
밖에서 코 베이는 흑표범

 

인생 마이웨이 흑마법사

각 성향을 재미있게 풀이했다. 거부감도 없으며, 적절한 비유를 통해서 본인의 호구지수가 어느정도인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것 같다 (웃음). 나는 '티없이 맑은 A++흑우' 로 확인 되었다. 올 겨울이 지나기전에 A++ 한우를 먹어야 겠다. 결과가 나오면 자신에게 맞는 호구지수와, 호구 탈출을 위한 솔루션, 조심해야할 상황, 그리고 그에 맞는 사자성어가 나온다. 

호구 지수

현재 사이트에서 (2020년 11월 25일 저녁 11시 55분) 2,018,133명이 응시하여 호구 평가를 진행했다고 한다. 전국민이 진행하면 대한민국에 얼마나 많은 호구가 존재하는지 확인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티없이 맑은 A++흑우가 35%.... 역시 대한민국 사람들은 착한편에 속하나보다 ^^

 

반응형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어 공기압 - 경고등 및 겨울철 관리  (4) 2020.12.14
오방난로  (0) 2020.12.06
피그말리온 효과  (0) 2020.11.26
타이어 펑크 수리 방법, 수리 비용  (0) 2020.10.03
카페인의 효능과 부작용  (0) 2020.06.14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